※ 광고심의기준 참고사항(주요 금지사항)
① 제목에 보험료, 보장금액 노출
② 보험회사명, 보험사 유추가능한 이니셜, 보험상품명, 개인정보 노출
③ 보험회사, 보험산업, 모집종사자, 영업채널 등에 대한 비방, 부정적 표현
④ 대리점사이트 접속 유도시 직판보험(다이렉트 상품)을 비교해주는 것으로 오인하게
하는 표현 * 예시) 다이렉트보험, 온라인보험 : 불허
⑤ 객관적 기준 없이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것처럼 오인하게
하는 표현
⑥ 객관적 근거 없는 단정적인 표현, 과장된 표현
<단정적 표현 예시>
- 30세이하 누구나 가입 가능
- 비갱신형이 답이다. 잘못 가입된 사례 갱신형특약
- 리모델링으로 보험료는 DOWN, 보장은 UP
- 무해지환급형은 표준형 대비 30% 저렴
- 100세까지 오르지 않는 암보험 출시(또는 속보 또는 인기 또는 화제)
- 000에서만 가능한 고객 맞춤 보험 상품
⑦ 지나친 감탄사, 자극적인 표현 ☞ (예시) 눈탱이, 뒷통수 맞는다, 씹어먹는다. 한방에,
줄줄 새는 보험료, 갱신보험료 폭탄, 죽음보다 무서운 암치료비
⑧ 실손보험 : 전액 보상으로 오인 표기 금지 ☞ (예시) 병원비 쓴만큼 돌려주는 보험
⑨ 유병자보험 :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는 표현
(인수기준에 따라 가입 거절될 수 있다는 내용 표기해야 함)
⑩ 객관적 근거 없이 갱신형 상품이 비갱신형 보험에 비해 불리한 것으로 오인하게 하는
행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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